바카라사이트의 불패 신화 모두 승리한 마케팅

올해도 스타벅스의 바카라사이트 마케팅 불패 신화는 이어졌다.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사은품 '서머레디백'에 이어 '21주년 기념 MD(상품)' 기획상품인 '우산'이 행사 첫날부터 품절 대란을 겪고 있다. 상술이 지나치다는 일부 비난을 뒤로하고 스타벅스의 'MD 전략'이 '문화를 판다'라는 경영 철학에 제대로 들어맞는 성공한 마케팅으로 평가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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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바카라사이트에 따르면 전날부터 판매가 시작된 스타벅스 21주년 기념 우산이 행사 첫날부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우산을 담는 케이스가 포함됐으며,1999년 개점 당시의 사이렌(신화 속 인어) 로고가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21주년을 기념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으며,1인당 최대 2개까지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2만5000원이다.판매가 시작되자마자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스타벅스 우산과 관련 게시물이 도배를 이루고 있다.한 누리꾼은 "오전 7시부터 줄을 섰는데, 결국 우산을 구매하지 못했다"면서 "수량이 남아 있는 매장 정보를 공유해달라"고 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진짜 너무 갖고 싶은데, 우리 동네에서는 구할 수 없다"면서 "3배 가격을 드릴 테니 파실 분 있으면 쪽지를 달라"고 했다.구매에 성공한 누리꾼들은 인증 게시글을 앞다퉈 올렸다.한 누리꾼은 "서머레디백을 중고 커뮤니티에서 10만원을 주고 구매를 했는데,이번엔 우산은 그럴 필요가 없어 다행"이라면서 "아침부터 1시간 기다린 보람이 있고, 빨리 비가 와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찍어 올리고 싶다"고 했다.

21주년 바카라사이트 기획상품은 데미머그, 머그, 글라스, 텀블러, 우산, 키 체인이며 오픈 당시의 스타벅스 로고를 모두 담고 있다. 상품은 각 1인1개 구매 가능하고 우산, 키 체인은 각 1인2개 구매 가능하다. 이 판매 속도라면 우산 이외에도 머그, 키 체인 등 대부분 빨리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앞서 1주년 기념 MD 판매가 시작된 21일은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사은품 교환 마감 전날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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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찌감치 동나 '서머레디백'을 받지 못한 고객들은 또 다른 사은품 '서머체어'라도 받고자 아침부터 매장에 몰렸고,스타벅스 앱은 과부하가 걸리며 접속이 중단됐다.지난 5월21일부터 시작된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행사 첫날부터 서머레디백 대란을 일으켰다.

스타벅스 매장이 오픈하는 아침마다 대기 줄이 끊이지 않는 진풍경이 연출됐고,빠르게 동나면서 곳곳에서 불만이 쏟아졌다.이후 바카라사이트 커뮤니티 등에서는 서머레디백과 서머체어 관련 게시글(5만원~10만원)이 수백건 올라와 수천만원대 중고 시장을 형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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